메뉴

밀리빌리 페이지로 이동 밀리빌리 페이지로 이동

자주 묻는 질문

  • 자녀의 휴대폰은 인증은 어떻게 하나요?

    1. 자녀의 명의로 가입된 경우
    - 자녀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로 인증을 진행해요.

    2. 부모의 명의로 가입된 경우
    - 사용자 확인 화면에서 자녀의 이름을 적어요.
    - 본인 인증(나이스 인증정보)에서 휴대폰 가입된 명의로 인증을 받아요.
    - 사용자 확인에서 ‘다음’을 클릭 시 인증 이름과 작성 이름이 다르다는 팝업에서 ‘사용하기’ 버튼을 선택해요.

  • 가족을 초대하고 싶어요.

    가족을 초대할 수 있는 사람은 최초 가족을 생성했던 사람과 초대된 가족 구성원 중 편집 권한이 있는 사람만 가능해요.

    가족 초대는 메인화면 - 하단 톱니바퀴 - 가족 설정을 클릭하면 오른쪽 상단에 가족을 추가할 수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여 초대할 수 있어요.

    만약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편집 권한이 없는 상태이니 참고해 주세요.

  • 가족을 초대했는데 등록하지 않았어요. 재초대 하고 싶어요.

    가족 초대 시 초대를 확인하기 위한 인증코드가 발행되어 문자로 발송돼요.

    인증코드는 24시간만 유효하고 재초대를 원할 경우, 현재 발행된 인증코드가 만료된 이후(24시간 이후)에 초대가 가능해요.

    초대 기능은 메인화면-하단 톱니바퀴 아이콘 클릭 - 가족 설정 - 리스트에서 만료된 가족 클릭 - 재초대하기를 클릭하면 돼요.

  • 탈퇴 후 재가입 하고 싶어요.

    밀리빌리는 가족을 구성한 생성자가 탈퇴할 경우, 해당 가족의 모든 정보가 상실되기 때문에 탈퇴 시 주의가 필요해요.
    또한 아이의 활동에 초점 맞춰져 있어 아이 구성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서비스를 정상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탈퇴 프로세스를 강화했어요.

    가족 생성자에 의한 아이 탈퇴 기능은 향후 업데이트될 예정이에요.

    [탈퇴 방법]
    1. 가족 생성자 : 아이를 제외한 가족 구성원이 모두 자발적 탈퇴가 진행된 후, 메인화면 - 하단 톱니바퀴 - 개인설정 - 오른쪽 상단에 회원 탈퇴하기를 통해 탈퇴가 가능해요.

    2. 아이를 제외한 가족 구성원 : 자유로운 탈퇴가 가능하나 탈퇴된 이후에는 가족 생성자의 초대 없이는 재진입이 어려워요. 메인화면 - 하단 톱니바퀴 - 개인설정 - 오른쪽 상단에 회원 탈퇴하기를 통해 탈퇴가 가능해요.

    3. 아이 : 아이의 경우 자발적인 탈퇴는 불가능해요. 밀리빌리의 핵심 인물이기에 실수로 인한 탈퇴 등 서비스 이용에 치명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을 프로세스로 강화했으니 참고해주세요.

  • 오늘의 퀴즈 정답이 잘못되었어요.

    정답이 잘못된 퀴즈는 support@butterflying.kr로 문의해 주세요.

  • 부모님은 퀴즈를 풀 수 없나요?

    오늘의 퀴즈는 아이의 나이에 맞게 타겟팅 되어 아이를 위한 문제가 출제되기 때문에 부모님은 퀴즈를 풀 수 없어요.

    오늘의 퀴즈를 매일 풀며 학습에 대한 아이의 관심을 끌고, 모르는 문제에 대해서는 검색하며 지식과 관련된 부가 정보들까지 쏙쏙 익힐 수 있게 해주세요.

    또한 정답을 맞히면 쌓이는 포인트로 추후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니,
    스스로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자녀 위치의 오차가 있어요.

    휴대폰 기종에 따라 GPS 정확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의 경우, 앱을 강제 종료하게 되면 추적이 어렵기 때문에, 자녀가 밀리빌리를 적극 사용하도록 권장해 주세요!

  • 아이들의 위치 추적을 실시간으로 보고 싶어요.

    아이의 위치를 부모에게 공유하기 위해서는 서버 통신을 이용해야 해요.

    이 경우, 아이의 휴대폰 배터리와 데이터 소모가 현저히 증가할 수 있기 때문에
    위급한 상황을 고려하여, 위치 추적 페이지의 이동 및 리프레시 버튼을 클릭했을 때만 추적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지속적인 위치 추적은 아이 휴대폰의 배터리와 데이터를 소모하니 적절한 사용을 권장 드려요.

  • 아이의 휴대폰에 ‘아이 위치를 추적합니다.’ 알림 창이 지워지지 않아요. (안드로이드)

    아이가 휴대폰 작동 중 의도치 않게 밀리빌리를 종료하게 되면 아이의 위치를 추적할 수 없어요.

    이를 방지하고자 백그라운드(앱이 종료되어도) 모드에서도 앱이 작동돼요.
    배터리 소모와는 무관하며, 위치 정보 외 다른 데이터를 획득하지 않아요.

    원활한 작동을 위해 해당 알림 창을 유지해 주세요.

  • 아이의 위치가 이동되지 않아요.

    아이의 휴대폰 기종과 버전에 따라 권한 설정이 제대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 위치 추적(항상,always), 저장소(on), 알림(on)

    iOS : 위치 추적(항상), 알림(on)

  • 학원 검색이 안 돼요.

    새로 생긴 학원이나 학원으로 분류되지 않은 일부 시설들은 학원 찾기에 검색이 안 될 수 있어요.(수영장, 교습소 등)

    이 경우 하단의 “검색 외 찾기”를 클릭하여 추가 검색을 해주세요.
    한 번 불러온 학원은 기본 검색에도 쭉 반영되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 포인트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포인트 사용 관련 내용은 향후 업데이트될 예정이에요.

    아이들을 위한 장소 위주로 쿠폰 전환 서비스 또는 학원 관련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사진첩 사진 화질이 너무 안 좋아요.

    초등학생의 경우, 휴대폰의 기종이 오래되거나 사용 요금제에 따른 데이터 사용량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요.

    가족들의 모든 사진들이 공유되는 사진첩이다 보니 사진의 화질을 고화질로 저장할 경우, 데이터의 빠른 소모와 로딩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해당 기능은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화질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에요.

  • 자녀의 나이가 잘못 입력되어 있어요.

    자녀의 계정으로 로그인 된 휴대폰으로 밀리빌리 접속 후, 하단의 톱니 모양 아이콘 클릭 - 개인 설정에서 수정 가능해요.

  • 수강료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결제 진행 완료 후 5일내에 설정-결제관리에서 취소 가능합니다.